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엔비티(NBT) 사이트 정보

전화
1522-1859
팩스
02. 522. 1859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347길 101 조이빌딩
발행,편집인
(주)엔비티 박수근
Copyright (c) NBT Inc. All rights reserved.

언론보도

2020. 1. 14. [뉴스핌] 반려동물 산책·콘텐츠 소비하면 캐시 적립…이색 ‘앱테크’ 주목

2020.02.06

[서울=뉴스핌] 정윤영 기자 = 자투리 시간에 인기 콘텐츠를 읽고, 카페에서 커피를 마신다. 퇴근 후에는 반려견과 산책하고 취침 전 책을 읽는다. 이 모든 일상 행동이 포인트로 보상되는 시대가 열렸다.

최근 스마트폰을 이용해 돈을 벌 수 있는 ‘앱테크(애플리케이션+재테크)’가 젊은 층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는 일상에서 작은 행복을 얻으려는 초저금리 시대의 자화상으로 풀이된다.

콘텐츠 소비, 반려견 산책 등 일상활동 결합한 보상형 앱테크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2020년 주목할만한 앱테크 4선을 소개한다.

(중략)

▲ 인기 콘텐츠 소비하면 캐시로 보상받는다?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 만으로도 캐시가 두둑이 쌓인다면, 이보다도 더 좋은 앱테크가 있을까.

NBT가 출시한 ‘캐시피드’는 콘텐츠를 시청하기만 해도 하루 최대 120캐시가 적립되는 신개념 수익형 콘텐츠 앱이다. 콘텐츠 시청만으로도 캐시가 적립될 수 있어 사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고 있다. 게시물을 직접 업로드 한 이용자는 조회수 등에 비례한 캐시를 지급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NBT는 최근 인기 콘텐츠를 추천하고 그 수익을 배분하는 ‘콕’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들의 캐시 적립 범위를 넓히고 있다.

사용자들은 적립한 캐시를 앱 내 상점에서 문화상품권, 카카오페이지 상품권, 편의점 모바일 쿠폰 등으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다.

 

> 기사 전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