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엔비티(NBT) 사이트 정보

전화
1522-1859
팩스
02. 522. 1859
주소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347길 101 조이빌딩
발행,편집인
(주)엔비티 박수근
Copyright (c) NBT Inc. All rights reserved.

언론보도

2017.08.03 [IT동아] 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 개발? 구글 클라우드에서 하시라

2017.08.04

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 개발? 구글 클라우드에서 하시라

2017.08.03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이하 클라우드) 업계는 크게 2강 4중 정도로 판도를 요약할 수 있다. AWS(아마존웹서비스)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가 2강에 속하고, 구글클라우드플랫폼(GCP, Google Cloud Platform), IBM 클라우드, 오라클 클라우드, 알리바바 클라우드가 4중에 속한다. 4중 중에서는 구글의 GCP가 가장 앞서 나간다고 평가받고 있다.

(중략)

글로벌 시장에서 GCP는 ‘스타트업만 이용하는 클라우드’라는 오명을 벗고 닌텐도, 스포티파이, HSBC, 이베이, 넷플릭스 등 여러 산업 분야의 거물들을 고객으로 확보했다. 국내에서도 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대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해 관련 비즈니스를 진행 중이다.

“현재 GCP는 국내에서 두 가지 작업에 집중하고 있다. 첫 번째는 기반을 다지는 것이다. 기업이 구글의 IT 기술을 잘 이해하고 사용한 사례를 발굴해서 개발자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널리 알리고 있다. 얼마 전 구글캠퍼스 서울에서 고객들을 초청해 GCP를 성공적으로 활용한 사례를 소개했다. 요기요, 캐시슬라이드, 쉐이커미디어, 꿈많은청년들 등 국내 기업이 GCP를 활용해 어떤 효과를 거뒀는지 소개했다. 계약 때문에 실명을 공개할 수는 없지만, 이러한 스타트업 뿐만 아니라 이름만 대면 알 만한 유통 관련 대기업도 GCP의 고객으로 합류했다.”

(생략)

기사 전문 보기

TOP